그러다 우연한 기회에 코칭을 만나 깊이 성찰하며, 빠르게 달려가다보니 삶의 중요한 부분들을 얼마나 많이 놓치고 있었는 지를 깨달으며 전문코치로 변신했습니다. 빠름의 미학과 느림의 미학을 모두 몸에 익힌 뒤 비로서 성숙한 인간이 되었음을 느낍니다. 현 시대는 ‘빠름’과 ‘느림’ 이 두 가지가 모두 필요합니다. 몸소 겪은 삶의 경험을 통해 그사이 기업인들의 동기부여와 비즈니스 성과 향상, 삶의 밸런스 잡기에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최근 4차산업혁명시대에 접어들며 기업들은 생존과 성장을 위해 ‘빠른 혁신’이 필수적이고, 다른 산업분야와의 융합과 협업을 통해 놀라운 혁신이 이뤄내고 있습니다. 여기에 리더의 ‘공감능력’은 매우 중요한 역량입니다. 초연결시대에 리더는 '호모 엠파티쿠스'가 되어야 합니다. 공감은 강력한 힘을 발휘합니다. 머리보다 가슴에 호소하는 공감의 리더에게는 높은 신뢰와 연대감을 갖게 되어 리더의 말에 따라 움직이고 행동하게 됩니다.
특히 대다수가 우울감을 겪고 있는 코비드 시대에 공감의 리더는, 위안을 주고 동기를 유발시켜 열정을 이끌어 낼 것입니다. 공감스페셜리스트로서 공감의 리더를 적극 양성해 냄으로써 이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고자 합니다.
식약청, 대웅그룹, (주)대웅제약. (주)일동제약, 경희대 언론정보대학원, 신한대학교, (재)한반도평화만들기재단, 동국대산학협력단(KEB하나금융투자,신한은행,씨티뱅크,농협 등)/코칭강의(SK그룹, LG 유플러스, 신한카드, 공군본부 장성급, 경찰대학, 애경그룹, 한국 로슈, 일동제약, 대웅제약,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KIRD(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 한국과학기술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한국전기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국기계연구원, 국가핵융합연구소, 한국천문연구원 등 책임연구원 대상, 보건복지부 및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등 다수
국제코치연맹 ICF 인증 PCC
대웅그룹(주)리더십프런티어 CEO
마리끌레르 편집장
조선일보사 출판국 여성지기자(1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