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사 3년차 대리입니다. 입사할 때는 직장에 들어가면 무엇이든 할 것 같았고 꿈이…
우리사회는 물질을 중시하면서 경쟁사회와 위험사회의 복합공간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저는 유통회사에 근무하는데, 새로 변경된 부서에서 같이 일하게 된 동료가 힘들게 …
회사의 효율성을 위해서 직원들의 성과관리를 할 수 있도록 조직문화를 바꾸고 싶어요…
무기력, 무취미, 무관심을 키워드로 갖고 살고 있지요.
왜 공부를 해야 할까요?…
저는 사춘기 아들을 둔 엄마입니다. 초등학교 다닐 때만 해도 세상에 없는 효자였고…
조직의 시스템을 만들고 싶고 직원들의 이직율을 줄이고싶고 조직의 성과도 올리고 …
많은 것을 이뤄온 것 같지만 막상 돌이켜보면 아무것도 해놓은 게 없는 나이 50세…
저는 현재 대기업에 입사 5년차입니다. 하고 있는 일도 마음에 들고 미래 여기서 …
회사의 팀장으로 일하면서 고민이 있습니다. 평소에 인간 관계는 좋은 편이라고 생각…
말 안듣는 부하직원, 그 때문에 조직 분위기도 썰렁해 짐.
부하직원과 대화하면 …
대기업에서 일하다 최근 스타트업으로 이직을 하였습니다. 팀장으로 승진하며 좋은 조…
30대 중반의 싱글미혼여성입니다. 평소, 비혼주의자는 아니지만, 특별이 이성이나 …
함께 일하는 부하 직원 중에 자신에게 맡겨진 임무를 주어진 기한 내에 원만하게 수…
K는 직업을 선택하는데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 자기이해, 환경인식, 통합적 대안…
신입사원들이 입사하면서 조직의 활력이 생길 것이라 기대하고 있었는 데, 기대와는 …
대학교 입학을 목표로 열심히 공부하고 원하는 학교에 들어왔지만 제가 원하는 전공…
팀원들 중, 연령대가 비슷하면서 직급차이가 있는 팀원들 간의 불편한 관계들이 자주…
예전에는 살이 잘 안 쪘는데, 30대가 되면서 체중은 자꾸 증가하고 특히 뱃살이 …
저는 항상 너무 과식하는 습관이 있어서 배가 자주 아프기도 하고 몸이 쉽게 피곤해…
부하육성 어떻게 하나요?
임파워링하라고 하는데, 업무를 쳐내기 바쁘다 보니 위임…
태권도 선수입니다. 연습 시에는 제 기량이 발휘되는데 시합만 나가면 긴장이 되어 …
중압감에 시달려 있다. 혼자 있고 싶다.
종종 발생하는 편두통에 만사가 귀찮다…
워라벨 시대에 일과가정에 대하여 균형을 맞추고 싶지만 아직 직장이라는 곳에서의 많…
만 4세 아이와 만 2세 아이를 둔 전업주부입니다. 육아에 전념하겠다는 생각으로 …
저는 제가 사는 이유를 모르겠어요. 사는 재미도 없고 의욕도 없어요. 나는 왜 살…
저는 우울감에 빠진지 1년이 넘습니다. 그냥 미래에 대한 기대감도 없고 무기력합니…
영업 부서에서 근무하다 보니 실적을 올리는데 끊임없이 압박받고 있습니다. 그사이 …
최근 여기저기 몸이 아파서 의욕이 없어지고 이렇게 살아야 하나 하는 좌절감이 옵니…
모든 것을 다 갖추었고 대학까지 졸업한 청년은 복잡하고 힘든 세상을 어떻게 살아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