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직접 나서는 마케팅의 시대는 플렛폼이 제품을 이기는 시대입니다. 이제 방향을 바꾼 새로운 시도를 시작하여야 합니다. 기계에게 뒤처지지 않을려면 인간이 가진 코칭만이 인공지능을 이길 수 있으며 감성코칭으로 혁신과 가치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성과주의가 아닌 가치주의로서 사람과 사물, 공간을 초연결하고 초지능시켜 차별화된 가치를 보는 시각전환이 필요합니다. 변곡점의 블루오션은 생산자와 소비자가 한 플렛폼에서 만나 하나의 커뮤니티를 구성하여 이 안에서 서로가 서로를 도와가며 혁신과 가치창출을 하는 구조입니다. 이러한 성공으로 가는 길은 먼저 자신의 존재가치를 찾는 길이며 스스로 변화를 개척하는 능구정신에 있습니다.
본 코치는 통섭학자로서 기술융합의 시대에 자신의 축적기술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을 R&D하고 있습니다. 의식기술로 가는 길은 코칭역량이며 마음을 다스리는 역량이며 수행능력을 배양하는 기초역량의 구축입니다. 이는 스스로 자신의 재능을 찾고 지식을 배양하는 일입니다. 그리고 문명의 이기속에서 자연의 위대함을 내 것으로 만드는 일입니다.
전남대학교 체육학과 스포츠철학 박사과정 수료
중앙대학교 신문방송학과 pr광고 언론학석사
한국능력개발원 교육강사, 기업체 특강강사,
라이프 코칭, 비지니스코칭
인적자원관리지도사, 교육프로그램지도사, 스포츠심리상담사 1급
전 대한전문건설협회 전남도회 사무처장, 무등일보 비서실장, 광주대학교 교직원
목포대학교, 목포과학대학교 외래교수
한국골프학회 부회장, 한국골프컬럼니스트협회 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