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실

[도서소개] 낭떠러지 끝에 있는 상담소 (이지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28회

본문


(책 '낭떠러지 끝에 있는 상담소', 사진=보아스)

_____________________

[신간] 낭떠러지 끝에 있는 상담소

[서울 뉴시스 이수지 기자]


조현병에 의한 살인, 은둔형 외톨이, 왕따, 우울증, 공황장애 등이 갈수록 증가하며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다.

남보다 앞서고 빠르게 달려야 한다는 경쟁심과 욕망, 물질에 대한 집착이 개인은 물론 사회적 정서를 집어삼키고 있다.

그로 인해 자신을 깊이 들여다보고 내면의 목소리에 귀 기울일 시간이 없다. 우리를 병들게 하고 삶에서 진정 중요한 것을 외면하게 한다.

내면에 쌓이는 부정적 감정은 언젠가는 폭발하는 화산처럼 폭발할 기회를 노리다 반드시 고개를 든다.

소설 '낭떠러지 끝에 있는 상담소'는  치유의 현장에서 사람들의 아픈 마음을 치료하는 직업을 가진 상담심리사 이야기를 통해  우리의 다양한 마음의 모습들을 보여준다.

(이하생략_ 기사 전문을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출처 : 서울 뉴시스(https://www.newsis.com/view/?id=NISX20240326_0002676053&cID=10701&pID=10700)

_____________________

[서평] '낭떠러지 끝에 있는 상담소', 모두가 나의 거울

[씨넷코리아 김태훈 기자]


세상의 모든 것은 결국 연결되지 아니함이 없고, 옷깃만 스쳐도 인연이라는 만고의 진리를 새삼스럽게 느끼게 된다. 상담의 모든 내용은 결과적으로 자신의 이야기였으며, 나아가 보고 듣고 느끼는 바가 결국 '나 자신'이었던 것이다.

마지막으로 유경은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았고, 말하지 못했던 자신의 이야기를 쓰기 시작한다.

"유경은 절망의 끝을 통과해 희망의 문을 열었던 자신의 이야기가 감정적으로 큰 고통을 겪고 있는, 마음의 낭떠러지에 서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상담사로서 전하는 치유의 빛이 되기를 간절하 바리며 한 자 한 자 적어나갔다."

(이하생략_ 기사 전문을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출처 : 씨넷코리아(https://www.cnet.co.kr/view/?no=2024032800442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