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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X에서의 흔한 실수… '변화 관리'가 중요한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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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98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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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직관리에 대한 칼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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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O Isaac Sacolick]

디지털 혁신 이니셔티브의 변화 관리에는 이해관계자를 계획 수립에 참여시키고, 직원들의 적응을 용이하게 하고, 고객과 프로그램에 관련된 모든 사람의 경험을 개선하는 것이 포함된다.

혁신 이니셔티브를 시작할 때, 계획 단계에서는 추진력이 떨어지기 마련이다. 디지털 혁신에 투자하도록 경영진을 설득하고 비즈니스 이해관계자와 협력해 우선순위가 지정된 로드맵을 개발해야 하기 때문이다. 만약 경영진과 이해관계자의 조율 문제로 인해 사전 계획 프로세스가 길고 복잡하며 비용이 많이 든다면 경쟁업체가 더 빠르게 시장에 기능을 출시할 경우 기회를 놓칠 수 있다.

그러나 더 큰 문제는 종종 더 아래에서 발생한다. 디지털 혁신 이니셔티브를 주도하도록 선임된 디지털 리더가 프로세스 변경 및 기술 채택을 위해 최종 사용자와 협력해야 할 때가 그렇다. 데브옵스팀이 애플리케이션, 대시보드 및 기타 기술 기능에 대한 변경 사항을 릴리스하면 최종 사용자는 새로운 기능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전에 생산성 저하를 경험하게 된다. 이런 생산성 저하는 비즈니스에서 가치가 실현될 기회를 지연시킨다.

수많은 변화 관리 프레임워크와 인증이 있지만, 대부분은 변화를 CIO가 디지털 혁신 이니셔티브를 계획하고 제공하는 데 사용하는 제품 관리, 애자일, 데브옵스 방법론과 별개의 분야로 취급한다. 이는 문제가 될 수 있다. 용어, 철학, 책임이 일치하지 않아 프로세스 격차가 발생하거나 서로 다른 리더 간에 호환되지 않는 방법론을 추진하는 프로세스 전쟁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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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CIO(
ciokr@id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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