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성과
경쟁력 강화
경영여건이 갈 수록 나빠지고 있어요. 매출과 이익이 2년 연속 정체이고 올해는 역성장이 우려됩니다. 시장 볼륨은 줄어드는데 경쟁사는 늘어납니다. 우리 회사가 앞으로 살아남을 수 있는 경쟁력이 무엇인지 의문이 듭니다.
정진수 코치의 솔루션
최근 Global 경영여건과 국내 경영여건 모두 급속한 변화의 소용돌이에 있는 것 같습니다.
고객님이 고민하시는 매출과 이익 정체, 시장 불륨의 축소와 경쟁사 증가 그리고 경쟁력에 대한 어려움이 공통된 현상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고객님 회사의 매출 성장 곡선의 기울기는 어떤 추세인지요? 그리고 이익 성장 곡선의 기울기는 어떤 추세인지요?
동종 업계의 매출 성장 곡선과 비교하면 어떠한가요? 동종 업계의 이익 성장 곡선과 비교하면 어떠한가요? 동종 업계와 차이가 나는 이유가 있다면 무엇인지요?
올해는 역성장이 우려된다고 하셨는데, 그렇게 되는 이유가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시장의 볼률이 줄어든 것은 언제 부터인지요? 줄어든 계기가 있는지요? 앞으로 전망은 어떻게 보시는지요? 그렇게 생각하시는 이뉴가 있는이요?
경쟁사가 늘고 있다고 하셨는데 언제 부터 늘고 있는지요? 증가 추세는 어떠한지요? 증가되는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고객님에게 회사는 어떤 의미인지요? 회사가 10년 후 어떤 모습되어 있기를 원하세요? 10년 이후 먼 미래의 회사 모습은 어떠하길 원하세요?
그러한 이상적인 모습을 10점 만점이라고 하면 현재는 몇 점이라 할 수 있나요? 그런 점수를 주신 이유가 있으신지요?
이상적인 점수와의 차이가 있는데, 그 차이를 좁히기 위해 필요한 역량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그 역량을 갖출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또 다른 방법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경쟁이 심한 시장에서 성장하기 위해서는 시장과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만들어야 합니다. 철저하게 시장과 고객을 알아야 하고, 경쟁사 보다 한 발 앞서야 합니다.
고객님이 겅공하실 수 있도록 격려하고 지지하겠습니다.
정진수 코치
KPC / ACC
#비즈니스성과
업무성과
동기부여
사내갈등
소통
인재양성
조직혁신
마케팅
미래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