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성과
업무성과
제가 아무리 열심히 해도 업무성과가 나질 않습니다. 그러다 보니 열정도 떨어지고 회사에 다니기가 싫습니다. 전에는 업무에 대해서 스스로 잘한다고 자부심이 있었고 평가도 잘 받았는데 지금은 더 열심히 하는 것 같은데도 성과가 나질 않아서 고민입니다.
주대한 코치의 솔루션
1. 비즈니스 영역에서 업무는 상황에 따라서 변화될 수 있습니다. 사원으로 입사하여 선배들에게 업무를 배우기 시작하면서 단순 반복적인 업무를 수행하고 대리가 되면 그 업무를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과장 이상의 관리자가 되면서부터 사원, 대리 의 후배들에게 업무를 전수하고 관리하는 중간 관리자로서의 역활을 수행하게 됩니다. 진급하여 팀장이 되면 리더의 역활을 수행해야 합니다. 조직의 목표와 팀의 역활간의 조정, 다른 부서와의 업무 배분, 팀원들의 에너지 관리, 목표관리, 팀원들의 성과 피드백 등 새로운 역활을 수행해야만 합니다. 이런 각 위치에 맞는 역활을 잘 수행하지 못하면 본인의 자존감이 떨어지며 팀원들과의 관계에서 소극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2. 이런 환경 변화가 생길 때 자신의 업무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서는 업무 능력의 중요한 요소들이 무엇인지부터 파악해야 합니다. 기본적인 요소는 본인의 멘탈, 업무 기술, 팀원과의 커뮤니케이션 능력, 건강, 업무 주위 환경, 자신의 업무 스타일, 전술, 강점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이 부분들을 수치화하여 자신의 직책에 가장 중요한 부분부터 개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사원, 대리는 업무 기술이 중요하다면 관리자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은 자신이 가장 익숙한 방향으로 일을 하는 것이 최선을 다한다고 생각하지만 이는 옳은 방향이 아니기 때문에 조직이 원하는 성과를 내기 힘듭니다.

3. 수치화를 통해서 무엇이 현재 자신에게 가장 필요한지를 인식하게 되었다면 이제는 그 부분을 실행에 옮길 차례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Small Success가 중요하다는 사실입니다. 아직까지 개발되지 않는 부분이기에 속도는 본인의 리듬에 맞게 진행하고 기대만큼 향상되지 않더라도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과에 대한 스트레스는 도전하지 못하게 하는 큰 이유입니다. 자동차가 정지 상태에서 움직일 때 천천히 출발해야 엔진에 무리없이 차를 오래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인간도 마찬가지입니다. 자신만이 속도와 방향을 계속 느끼면서 계속 다면 어느덧 이미 도착해 있을 것 입니다.

4. 비지니스 영역에서 직책과 업무 특성에 따라서 업무에 필요한 스킬은 변합니다. 이럴 때 어려움을 느끼기 보다는 필요한 업무 스킬이 무엇인지 파악해보고 수치화해서 현재 자신에게 가장 필요한 업무 스킬을 개발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개발하는 과정 역시 성장의 즐거움을 느끼고 조금씩 전진한다면 어느덧 업무에 대해 자신감을 갖게 되는 자신을 발견할 것입니다. 코치는 든든한 파트너로서 이런 모든 과정을 함께할 것입니다.
#비즈니스성과
업무성과
동기부여
사내갈등
소통
인재양성
조직혁신
마케팅
미래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