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일코치 솔루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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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수원에서 직원을 채용하려고 합니다. 예전이라면, 집합교육을 기획하고, 개발하고, 운영하는 교육담당자를 채용하려고 한다면, 교육공학 , 교육학 출신의 교육전문가를 채용하면 되겠다고 생각했을 것입니다. 그런 채용 면접은 일반적인 질의응답으로 진행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제 코로나 상황에서 집합교육을 하지 못하고, 온라인 즉 비대면으로 교육을 진행하는 상황이고, 또 코로나 이후에도 교육의 방법, 교육에 대한 학습자들의 니즈변화를 고려하여, 채용의 패러다임 변화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어떤 면접으로 연수담당자를 채용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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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에서 한정된 자원으로 업무를 할당하여 성과를 발휘해야 하는 팀장의 입장에서 저성과자의 업무 진척도가 미흡하여, 추가적인 업무를 할당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업무를 할당해도 완료되지 않고 시간만 지나가는 상황이어서, 업무를 할당하는 것이 주저되고, 이 업무를 다른 멤버들에게 할당함으로 인하여 다른 멤버들의 업무량이 증가함으로 팀 전체적인 팀웍 발휘가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다른 멤버들이 힘들어 하는 모습을 볼 때, 어떻게 해야 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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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입사원들이 입사하면서 조직의 활력이 생길 것이라 기대하고 있었는 데, 기대와는 달리 신세대인 MZ세대들의 직장과 직업에 대한 생각의 차이로 어려움이 생겼습니다. MZ세대들과 업무 소통에서 많은 어려움이 생겼습니다. 업무를 전달하면 \\\"yes\\\"가 아니라, \\\"왜 해야하죠?\\\"를 , 근무시간이 종료되면 칼퇴근하고, 중요한 업무가 있음에도 자신의 권리를 주장하는 신입을 보게 되면 답답한 상황입니다. 이렇게 새로운 가치와 사고로 행동하는 멤버들을 보면서 어떻게 해야 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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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장 1년차를 보내면서 업무성과를 우수하게 마무리 하였으나, 회사에서 진행된 리더십 평가 점수가 하위점수를 받았습다. 그래서 인지 상무님께서 저에게 성과도 중요하지만 리더십 평가도 신경써라는 말씀을 하시어, 고민거리가 생겼습니다. 평소에 팀원들과 주로 업무지시, 업무관리 및 체크 등의 업무관리 적인 측면의 소통만으로 진행되었다는 것을 멤버들의 면담을 통해서 듣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팀원들이 관계가 다소 쿨하다는 표현들이 많았습니다. 팀원들과 신뢰관계를 쌓고, 정감관리를 위해서 어떻게 접근하면 좋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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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의 팀은 10명의 팀원이 있습니다. 그 중에 3명이 저보다 나이가 많으며, 이들은 팀장의 경험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2명이나 있습니다. 그런데, 그 분들의 업무 수행이 탁월하진 못하지만 보통 수준이상은 해주셔야 하는 데, 그렇지 못하고, 팀원들을 불만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그 분들이 멤버들에게 자신의 일에 대한 데이터 취합 등의 업무요청을 하고, 다소 중간 관리자 인듯한 행위로 멤버들이 불편해 하는 등, 업무진척도 미흡하고, 업무 성과도 미흡한 상황입니다. 선배님으로 대우하려고 하지만, 팀의 전체적인 업무에 기여하지 못하고 있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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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입학 후 전공을 선택하고 입학했지만, 나의 강점이 무엇이고, 무엇을 잘하는지, 무슨 재능이 있는지? 에 대해서 고민하고, 또 향후 진로를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 되고 있습니다. 남자라면 군대다녀와서 생각하지 할 수 있지만, 1학년 대학생을 마칠 때에는 어느 정도의 진로에 대한 방향을 결정하고, 2학년부터 준비하고, 준비해야 취업을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해봅니다. 2학년 때까지 저의 진로의 방향을 구체적으로 정하기 위해서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