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화코치 솔루션
최종화코치의 솔루션
저는 작은 유통회사를 창업한지 1년이 다되어 가는데 아직 사업 답게 진행되고 있지 않습니다. 열심히 물건도 잘 준비했고 직원도 구했는데, 우리 직원도 물류관리만 하려고 하고 마케팅을 안하려고 하네요. 마케터를 따로 고용하기는 재정이 모자르고 저도 그런 건 경험이 없어서 어떻게 할지 고민입니다.
최종화코치의 솔루션
제조회사에 다니고 있습니다. 회사의 핵심 고객에 대해 제품 납기 준수 일정을 맞추지 못해 영업 부서와 생산 부서가 대립관계에 있으며 상호간 감정의 골이 깊습니다. 고객 신뢰관계에도 문제가 있고요. 어떻게 하면 영업 부서와 생산 부서가 서로 협력하여 고객 납기 준수를 잘 할 수 있을까요?”
최종화코치의 솔루션
제조회사에 다니고 있습니다. 공장작업 환경이 열악합니다. 24시간 3교대의 척박한 업무 환경에 적응하지 못해 신입사원들의 퇴사가 자주 일어나며, 신구 세대간 갈등도 커서 조직 내 갈등이 심합니다. 생산성이 계속 떨어져서 실적에 대한 압박을 계속 받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척박한 작업환경을 개선하고 생산성 향상을 위해 조직분위기를 추스를 수 있을까요? 또한, 생산성 향상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들이 있는지요?
최종화코치의 솔루션
상사에게 업무 보고 시 상사는 제가 하는 보고내용을 잘 이해하지 못하고 갑자기 예상치 못한 다른 질문을 하여 저를 당황스럽게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재택근무도 많고 직접 대면할 기회도 적어 상사와 코드를 맞추기가 쉽지 않습니다. 매번 상사와 업무를 바라보는 관점과 생각이 많이 달라 어떻게 해 야할 지 개선해볼 의욕이 없습니다. 상사와의 관계를 개선하도록 동기 부여하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최종화코치의 솔루션
제조회사에서 구매관리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중간 관리자입니다. 자재입고 차질 등이 발생되면 공장 가동이 스톱되므로 늘 긴장감 속에 살고 있습니다. 그러나 보니 업무차질이 발생되지 않도록 조직 구성원들을 강하게 업무 드라이브하면서 닥달하는 편이서 서로 불편한 상황에 있고요. 신입사원들이 들어오면서 소통이 안되고 얼굴을 붉히면서 야단치는 경우가 한 두 번이 아닌데 신입사원들과 어떻게 소통해야 할 지 막막합니다.
최종화코치의 솔루션
신임 임원으로 승진하여 임원급 조직으로 부임하였습니다. 한 조직 내 타 부서에서 영입된 멤버와 기존 멤버간 갈등이 있어 조직 관리하는 데 마음 고생이 이만저만 아닌데요~~. 특히 기존 멤버 중에서 장기근속자의 다수가 업무 저성과자입니다. 이들의 경우, 정리대상이 될까 봐 신분상 불안해 하면서도 적극적으로 업무를 수행하지 않아 어떻게 조직혁신을 해 야할 지 막막합니다. 적합한 해결방법이 있을까요?